[대학혁신]컨설턴트와 함께하는 학과별 진로취업 원포인트 특강 운영
가. 추진배경 및 목적
1) 코로나19로 침체된 취업프로그램 학생 참여율 제고를 위해 전체학과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
2) 전공별 취업준비 로드맵 설정 및 진로분야·취업기업 분석, 채용전형(서류·면접) 준비
3) 진로취업 상담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방법 교육
4) 교내 진로취업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방법 및 청년고용정책 안내
나. 프로그램 개요
1) 운영기간: 2020. 7월 ~ 2020. 11월
2) 운영방법: 비대면 솔루션 ZOOM을 통한 온라인 진행 원칙
- 학과와 긴밀한 협의 및 신청을 받아 학생 모집 후 프로그램 진행
- 학과의 요청이 있는 경우 대면 강좌 진행 가능
- 학과 협의를 통해 복수학과를 통합하여 실시 가능
3) 프로그램 구성 및 참여대상
참여대상 |
교육내용 |
강사 |
1학년 (2학년 참여가능) |
- 전공별 진로취업준비 로드맵 설정 - 전공분야 직종 및 직무분석 - 진로취업 상담(단대,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 진로취업 All in Care 시스템 활용법 |
진로취업 컨설턴트 (외부강사 활용가능) |
4학년 (3학년 참여가능) |
- 입사지원서류 작성 방법 및 노하우 - 1분 자기소개 준비 및 면접전형 교육 - 전공별 졸업 후 주요 진로·취업기업 분석 - 진로취업 상담(단대,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 진로취업카드 DB구축 및 All in Care시스템 활용법 - 교내 진로취업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청년고용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