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과 협력의향서 체결
등록일 2023-09-08
작성자 이동화
조회수 2723
- 첨부파일a.JPG
[LG이노텍과 온라인 협력의향서 체결식 참가자 사진]
[차세대반도체사업단] LG이노텍과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협력의향서 체결
- 실시간 온라인 화상 시스템 통해 체결식 진행
-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교육과정 개발 등 협력
우리 대학이 지난 6월 27일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LG이노텍(대표이사 정철동)과 상호교류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참석자들의 바쁜 일정과 물리적 거리 등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순진 대구대 총장,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 및 임직원, 김경기 대구대 차세대 반도체 사업단장 및 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교육과정 개발 정보 및 인적교류 ▲ 산학협력을 통한 각종 기술자문 ▲ 취업 및 창업활동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경기 우리 대학 차세대 반도체 사업단장(전자전기공학부 교수)은 “반도체 후공정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지금 LG이노텍과 같은 글로벌 회사와 협력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의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이노텍은 1970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종합 전자부품기업으로, 모바일,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IoT 핵심 소재와 부품을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구미에 반도체기판 제조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이노텍 온라인 협력의향서 체결식 장면: 왼쪽 박순진 우리 대학 총장, 오른쪽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

[LG이노텍 온라인 협력의향서 체결식 간담회 장면]